본문 바로가기

팬톤페인트 시공사례

팬톤페인트를 사용한 시공사례입니다.

인테리어와 컬러테라피 효과를 동시에, 가수 김태우의 소울샵 엔터테인먼트

posted by 팬톤페인트 2015-03-23
prev
next

 

 

같은 공간이라도 컬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른 차이는 상당히 크다.

공간이 돋보이는 것 외에도 그 안에 머무는 사람의 심리 상태나 업무 능률에도 영향을 끼친다.

2014년 제12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내부 색채디자인 최우수상을 획득한

가수 김태우의 소울샵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사례를 만나보자.

*글 : 곽호천(NOROO-PANTONE Color Institute)

 

 

 

감미로운 목소리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수 김태우.

소울 충만한 그의 공간은 과연 어떨까?

궁금증을 안고 김태우가 운영하는 소울샵 엔터테인먼트를 찾았다.

부분적으로 독특한 목공 작업으로 마무리되어 조형미를 강조한 유럽풍 스타일의 공간.

순백색이 깔끔하게 느껴지기는 했지만,

가수 김태우를 비롯한 아티스트들의 독특한 색채를 담기에는 다소 밋밋한 분위기가 아쉬웠다.

 


before


*사각 Pit 배열 벽과 독특한 형태의 천장 구조, Wood 패턴 질감,

아치형 통로 등으로 꾸며진 내부.

 5층 전체에 Pure White 컬러를 사용해 다소 밋밋한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이에 뮤지션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북돋워줄 수 있도록 가수 김태우의 장모이자,
한국퍼스널컬러 아이덴티티 협회 회장인 컬러 전문가 김민경 회장과
 ㈜칼라메이트의 지원으로
 소울샵 엔터테인먼트(SOULSHOP Entertainment) 기획사 빌딩 내부의 색다른 변신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창의력과 에너지 넘치는 아티스트의 공간

소울샵 엔터테인먼트의 아이덴티티를 색채디자인을 통해 확립하기 위해서는
저 공간과 성격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었다.
건물은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건물로 보컬 및 댄스 등의 각종 트레이닝을 위한 연습실과
앨범 제작을 위한 녹음실, 스타일 및 헤어 메이크업실로 구성되어 있다.
가수들의 스타일 콘셉트 기획부터, 앨범 녹음 및 안무 등의 작업까지
모든 일을 소울샵 안에서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컬러 전문가 김민경 회장과 함께 기본 콘셉트를 잡고
몇 차례의 시안 제작을 통해 컬러 아이덴티티에 대한 방향을 좁혀나갔다.
최종 시안 확정 후에는 김 회장과 밤늦도록 현장에서 컬러코드를 뽑아내기 시작했다.
층마다 보기 좋은 컬러만을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통일감을 유지하면서 고유의 컬러 이미지가 발산되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다.

특히, 밀폐된 2층 회의실은 직원들이 30분 이상 회의하면
토 증상과 같이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던 곳. 수
맥으로 인하여 음기가 작용하기 때문이라는 풍수지리 전문가의 진단을 받았다.
이런 문제점도 컬러 에너지로 해결할 수 있도록 컬러 선정에 더욱더 심혈을 기울였다.
 
직원들이 실제 업무를 진행하는 3~4일 동안 한쪽에서는 페인팅 공사가 진행되었다.
프리미엄 페인트인 팬톤페인트를 사용해
 뛰어난 색채감은 물론 냄새가 없고, 건조시간이 짧아 공사로 인한 불편함 없이
직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어 놀랐다는 후문이다.

 





 



prev
next
이전페이지가기
Scroll
prev
  • 노루페인트
  • 페인트가이드
  •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유튜브
  • 페인트잇수다
  • 네이버tv
next